GI 다이어트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GI 다이어트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Posted at 2010. 7. 8. 12:38 | Posted in 다이어트 비법

GI 다이어트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다이어트 관심 많은분들!! 체중감량 테스트 해보세요 [링크]>
 최근 인지도가 높아진 GI 다이어트

요즘 GI 다이어트의 많은사람들의 관심이 모이면서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다.
GI 다이어트는 저 인슐린 다이어트라고도 하며,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져 가고 있다.

그렇다면? 요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GI 다이어트란?
도데체 어떤 다이어트를 말하는 걸까?

GI 다이어트란 어떤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성공하고 싶다면 꼭 해봐야할 체중감량 테스트 [링크]
GI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GI 다이어트는 위에서 말했듯이 저 인슐린 다이어트

GI 다이어트 정의

저인슐린 다이어트는 굶거나 한 가지 특정 음식만을 먹지 않고, 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음으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음식을 섭취해 혈당이 상승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된다. 인슐린은 혈당을 간이나 근육으로 보내 글리코겐 형태로 바꿔 에너지로 축적시키고 소비되지 않은 당은 지방세포로 축적시키는 작용을 한다.

즉 !! GI 다이어트는 원 푸드처럼 한가지 음식만 먹는게 아니라... 당 지수가 낮은 음식들로만 골라서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저 당지수 식품 식단의 중요성!!?


< 다이어트의 성공하고 싶다면? 꼭해봐야할 체중감량 테스트 [링크] >

고 당지수(hight GI)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되어
비만, 고혈압등을 야기 시킬 수 있다.
하지만 저 당지수 식품 식단대로 섭취할경우 혈액속으로 적당한 포도당이 서서히 유입되기에
적당량 인슐린이 분비되어 잉여의 포도당이 남지 않으므로 비만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비만이 되고 싶지 않다!! 라는 분들은 GI 55이하로 당 지수가 낮은 식품을 선택하여
먹는게 중요합니다.

GI 다이어트 특징!!


GI 다이어트는 원 푸드 다이어트나 다른 다이어트 처럼 음식 섭취량을 과도하게 조절하지 않고
GI 가 낮은 음식을 골라 충분한 양을 먹기에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이다.

이 다이어트의 적합한 음식과  GI 다이어트의 장점!!

곡류, 두부, 야채, 과일, 해조류 같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있다.

1.GI가 낮은 음식은 소화가 늦게 되어, GI가 높은 음식보다 포만감을 더 오랫동안 느낄 수 있게 됩니다.
2. 먹는 양만큼 에너지로 소비되어 잉여지방이 축적되지 않는다.
3.GI 다이어트는 식생활을 개선하여 체중을 조절하기에 요요현상이 적다.
4.운동과 같이 하게되면, 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GI 다이어트 시술 방법및 식이요법


시술방법

매일 매일의 식생활에서 당지수를 낮추는 건강한 식사 방법을 실천한다.
-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당지수가 낮은 음식과 함께 섞어 먹는다. 
- 밥, 빵, 떡, 국수 같은 탄수화물은 살코기, 생선, 닭 같은 단백질과 함께 먹는 것이 전체 식사의 소화 속도와 당지수를 낮추어 준다.
- 채소를 먼저 섭취한다. 보통 밥, 감자, 고구마, 떡, 국수 같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위주로 식사를 하는데, 채소를 먼저 먹고, 다음에 고기, 생선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 순서대로 선택한다. 자동적으로 식사의 당지수를 낮출 수 있다.
- 가능하다면 콩을 많이 사용한다. 
- 조리 시간을 최소한으로 한다. 익힌 음식은 날 음식보다 높은 당지수를 갖고 있다. 채소는 가능한 짧은 시간에 조리하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좀더 많이 섭취하여 영양가도 풍부해진다. 


<위의 그림은 당지수 낮은식품 중간식품 높은 식품을 구별해놓은 표이다. 참고하기 바란다.>


식이요법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일일이 당지수를 확인해 보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므로 당지수가 낮은 식품군을 기억해 두면 좋다. 혈당 조절 장애나 복부 비만이 있거나, 전통적인 다이어트 방법에서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저인슐린 다이어트를 시도해 볼 만하다. 

- 주식으로 흰쌀 대신 당지수가 낮은 대표적인 식품인 현미, 콩, 혼합 잡곡밥을 추천한다.  
- 바게뜨빵, 식빵, 소면, 떡 대신 호밀빵, 파스타 등을 선택한다. 
- 설탕이나 시럽 같은 당류가 많이 함유된 식품(과자, 사탕, 케이크 등)은 당지수가 70이상으로 높아 주의한다. 
- 고구마는 당지수가 55로 비교적 낮지만 열량이 높으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 
- 술은 당지수는 낮으나 열량이 높아 주의한다. 
- 식물성 단백질류(두부, 된장, 땅콩, 우유 등)는 당지수가 매우 낮다. 
- 너무 기름진 조리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 과일의 경우 통조림은 당분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생으로 먹도록 한다. 
- 밀가루로 만든 가공식품들의 당지수가 70내외로 높다
- 당지수가 낮은 것은 날 것으로 먹는 음식, 조리를 거의 안 한 음식, 딱딱한 음식,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 등이다. 구체적으로 야채류, 버섯류, 해조류, 견과류, 콩류 등을 들 수 있다. 
- 1회에 먹는 분량과 총 열량을 적절히 조절하며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함께 하도록 한다. 
- 당지수를 낮추기 위해 식사시간을 길게 잡을수록 좋다.


다이어트 도움 천사

다어이트는 평소 먹던 것보다 적게 먹거나 아예 굶으면 체중이 감량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평소의 먹던 것을 적게 먹거나 굶게 되면 무지하게 힘들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 이 요요현상은 평소와 먹는 정도가 달라지게 되면 몸이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기위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여, 먹는 욕구가 늘어나게 한다.
그래서 살이 더욱 더 빼기 힘든 이유이다.
하지만 이런 요요현상도 자신의 체질을 잘 알고 체질의 맞게 다이어트를 한다면 요요현상은 줄어들게 되는데...
자신의 체질을 어떻게 알 것인가?
다이어트의 성공하고 싶은 자들이여!! 자신의 체질을 알아라 [
링크]

위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만약의 다이어트가 힘드시거나 다이어트 실패만 겪어 보신분들은 꼭 방문해보시바랍니다.
위의 링크를 들어가면 자신의 얼마나 빼야하는지 테스트도 해볼수 있고
전문가와 무료상담도 할 수 있으니 정 다이어트가 힘든 분들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관련글

짐승녀 이효리 식스팩 화제!! 섹시한 이효리 식스팩 복근 만들기!!!
박봄 상추 다이어트 대 성공!! 완전 날씬해진 그녀의 상추 다이어트 분석!!
[계란 다이어트] 조여정 달걀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총정리!!
살을 배려면 남자친구를 만나지 마라? 다이어트 하고싶은자 솔로가 되라~
다이어트 최고? 살빼는데 최고인 네거티브 칼로리 네거티브 칼로리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