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스프 다이어트 알고보니.. 문제점 투성!?마녀스프 다이어트 알고보니.. 문제점 투성!?

Posted at 2010. 9. 17. 07:22 | Posted in 다이어트 비법

마녀스프 다이어트 알고보니.. 문제점 투성!?

요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잠시동안이지만 마녀스프라는 단어가 인기검색어의 등장했었는데요
마녀스프가 처음의 등장했을때에는 그냥 특별한 스프인가보다.. 라고생각하고 그냥 넘기고 관심을 두지 않았죠
그래도 마녀스프라는 이름의 약간의 호기심이 가기는 하더라구요?

그 이후로 마녀스프 다이어트라는 연관 검색어가 나오면서.. 다이어트의 관심이 있던 저는 호기심이 커져..
마녀스프의 대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의사인 어떤분조차도 귀가 솔깃 할정도로.. 일주일의 5~8kg을 감량해주는 마법같은 스프!!

정말 귀가 솔깃할수 밖에 없겠죠?

게다가 외국에서 심장수술을 앞둔 환자에게도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하니.. 이거야 원 그냥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나름 다이어트의 관한글도 많이써보고해서..
다이어트의 대한 정보는 좀 알고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마녀스프는 금시초문이였어요~
물론 제가 의사도 아니며, 다이어트의 대해 전부 알수있는것도 아니지요..
의사인 분들도 모르는 다이어트 방법이 얼마든지 많이 있으니까요~

 관련글


그래서 이리저리 조사를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조사시작~)


위의 그림이 마녀스프로 알려져있는 양배추 스프입니다.
마녀스프라는것이 원래는 최근의 나온 다이어트 법이 아닌.. 우리가 알고있던 양배추 스프가 이름만 변경되어서
나온것이라고 하더군요


마녀스프 제조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닭육수와 여러가지 야채를 푹끓여서 이를 식사대신으로 먹는거였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과일까지 합세해.. 1주일정도 인터넷의 많이 떠돌았는데요..
물론 지금도 요리법이라던가.. 식단이라던가 많이 떠돌고 있습니다.

재밌는점은.. 어떤 의사분이 마녀스프의 관심이 생기셔서.. 외국사이트나 의학사이트의 검색을해봤더니..
마녀스프라는것은 아예검색이 안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마녀스프를 영어로
'Witch'를 'Sorceress'로 바꿔 봐도
마찬가지 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알게 된것이 양배추스프인데.. 이게 마녀스프였다고 합니다

마녀스프는 지금 사람들에게 좋은 소문으로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심장질환 수술을 앞두 사람들에게도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느니.. 외국에서 이용되고 있다느니..
또한 이 스프를 언제라도 먹으면 빠른감량을 할수 있다고 하는 소문이 인터넷의 보면 많이 퍼져있는데요..

2010년 9월 16일 건강칼럼에서 어떠한 의사분이 호기심으로 조사를 해보셨는데요..
마녀스프라는것은.. 몇가지 문제점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마녀스프에서 말하는 심장질환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안전한 다이어트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이 다이어트 방법(마녀스프)는 체중감량후 바로 다시 체중을 늘릴수 있는 일명! 심각한 요요현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미국 심장학회 (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홈페이지의 따르면..
우리는 대중들에게 잘못된 체중 감량방식에 대해서 경고하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의 많은 다이어트(Cabbage Soup Diet와 같은-이라고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들은
건강을 해치게 되고,
(중략) .........
결국 체중을 줄이고 난 뒤 바로 다시 체중이 늘게 되는 실망감만 안겨 주게 될 것입니다.


추천링크 :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비법! 목표치 감량을 위한 [체중감량 테스트]


또한 유명한 심장질환 병원에서 개발되었다고 하는 기적의 스프다이어트가 마녀스프(양배추 스프)의 원조라는 말도있는데요.
홈페이지의 말한것의 의하면..
우리 병원에서 이른바 ‘기적의 스프 다이어트’, 또는 ‘T.J'의 기적의 스프 다이어트’, ‘Cabbage Soup Diet'를 만들었다고 하는 소식을 들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희 병원은 이런 다이어트 방법을 만들어 낸 일이 없으며 병원 내의 영양학자 또는 심장재활 프로그램
의 어떤 스태프도 이런 다이어트 방법에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의 경우처럼 인터넷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틀린경우나.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 아주 많이 퍼져있습니다.
인터넷의 경우.. 막대한 정보량 덕분에 좋은정보나 정확한 정보를 만나볼수도 있지만..
오히려 도움이 안되거나.. 잘못된정보를 볼수 도 있게 되는거죠

지금 마녀스프라고 검색했을 경우..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나 들어가보시면..
마녀스프 만드는법! 양배추스프 만드는법해서.. 심장질환 환자에게도 좋은 다이어트 법이라고 알려져있지만..
그게 아닐수도 있다는거죠..

마녀 스프 만드는 방법을 아시고 싶은 분은..
이미치 출처: 네이버키친)에서 만드는법을 보실수 있어요~


관련글
이벤트 추천글 2010/09/13 - [이벤트 관련정보] - 바이클로 자전거 포토제닉행사, LS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자전거 전문유통브랜드 바이클로

자전거의 관심있는분들이 좋아할만한 이벤트네요 한번 봐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