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검색! 블로그 차별하나?네이버 블로그 검색! 블로그 차별하나?

Posted at 2010. 9. 28. 10:25 | Posted in 블로그 나만의 여행기/블로그 운영 팁

네이버 블로그 검색! 블로그 차별하나?

네이버라고 하면.. 검색포탈 1위라 할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을 하신다면..
누구나 아시는 검색포탈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도 꽤! 갈끔하고.. 네이버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편리한 서비스도 내놓고 있어서..
아직까지도 네이버하면... 1위라고 손꼽을정도로.. 검색포탈사이트 중에서 가장 큰 호응도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한 네이버가 요즘!
희한하게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별로 인식이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때문이죠


요즘 네이버를 보면은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유도 없이 검색제한이 되거나..
아니면 글이 갑자기 하루 아침에 제일뒤로 밀리거나 출처로만 검색이 되고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그래도 불만 없이 블로그를 운영해왔지만..

희한하게 요즘따라 많은 블로거들이 네이버 검색의대해 불만을 표하더군요..
약관을 어기는 행위도 안했는데.. 갑자기 블로그 글이 증발하거나.. 한순간에 사라지는 경우가 자주 생기고 있기때문입니다.

저도 네이버 검색의 대해 별 관심을 안가졌으나.. 네이버 검색이 제대로 안된후로..
방문자수도 적고.. 이거야 원~ 글이 열심히 써서 잘은 못쓰지만.. 발행을 했건만...
글이 저도 찾을수 없건만..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들은 얼마나 ? 제글을 보겠습니까?

더이상! 못참겠더군요 ㅠㅠ
아 내가 글을 못써서 상단에 안뜨는거겠지라고 매일 위로하면서..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물론 문의도 해봤구요.. 글이 증발된다.. 글이 보이지않는다.. 글이 검색이 되지않는다는 등..
여러가지로 문으를 해봤지만 정상이라고 합니다.

아! 정상이구나... (그럴일 없잖어!! 정상이면 왜검색이 안돼!!)

밑의 부분과 검색하는 부분이 짤려서 안보이시겠지만..
제가 사진을 잘 보정을 못해서 ㅠㅠ 다 짤려버렸네요 
안보이시더라도 좀 양해를...

제목그대로.. 알약 vs v3 lite바이러스치료 무료백신 추천
검색을 했을경우.. 알약과 v3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로..
그렇게 많지도 아니하며,, 그렇게 적은 키워드도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제목그대로 검색할경우 검색이 되는데요...
제글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이 후져서 잘은 안보이시겠지만..
블로그 이름에서 다라즈라는 이름을 찾을수가 없죠^^

다른 블로그로 확인해봤을시 검색이 되더군요..

예를들어 두두맨님 같은 경우를 살펴보자면...

우선 두두맨님에게 양해를 구합니다.


 위의 빨간부분이 두두맨님의 발행된 글입니다.
두두맨님의 제목을 그대로 입력했을시 위처럼 글이 최상단의 뜨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두두맨님을 제외하고 네이버검색의 아무런 문제없는 분들을 몇분을 조사해본 결과!
제목만 입력하면 대부분의 분들이 1페이지 최상단의 뜨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제목이 비슷한 경우! 키워드의 따라서 밀리기는 하지만 쉽게 글을찾아낼 수가있었는데요~~

제글의 경우는 제목을 그대로 입력하든 말든 키워드를 바꾸든..  검색 seo라고해서 상단의 잘뜨는 검색방법?
을 이용해도 결과는 마찬가지..

네이버 최상단의 뜨는 글은 몇개가 있긴있습니다.
어? 그러면 검색되는거아닌가요?
되는것은 맞습니다만
.. 그글들은 워낙인기가 없어서.. 다른 분들의 글들은 없고 제글밖에없어서 상단에 보이거구요...
다른분들하고 경쟁이 조금이라도 되는 글을썼을경우 검색을해도 찾을수가 없다는거죠...

한마디로 제 블로그는 남하고 키워드 경쟁은 절대 불가하며, 블로그로써 중요한 검색이 안되고 있다는거죠..

여러분? 이럴경우.. 블로그 포스팅 할마음이 들겠습니까?

물론 제글의 구글애드센스라던가.. 광고가 좀 포함이 되어있지만..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블로그들은 요즘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블로그만 이렇게 검색이 안되면 정말 억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