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vs v3 lite바이러스치료 무료백신 추천알약 vs v3 lite바이러스치료 무료백신 추천

Posted at 2010. 8. 23. 20:31 | Posted in 유용한 무료프로그램

 알약 vs v3 lite 바이러스치료 무료백신 추천

알약과 v3 lite은 사용자의 pc를 위협하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해주며, 실시간 검사로 보호까지 해주는
PC생활에 필수적인 통합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알약과 v3 lite는 pc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을 위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며,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알약 vs v3 lite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ALYac) v1.5 무료 백신 프로그램



<알약(AL Yac) v1.5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63996&cat=31



알약(AL Yac) v1.5 버전은 2010년 8월 15일날에 등록된 최신버전이며, 개선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약 메인UI 디자인 변경
2. Windows 7 지원 기능 추가
3. 악성봇 감염 사전방역 기능 추가

☞ 주요기능
1.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 기본검사 : 자주 감염되는 바이러스/악성코드를 빠르게 탐지하고 치료합니다.
- 정밀검사 : 디스크 전체영역을 검사하여 숨겨진 모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치료합니다.

2. 시스템 정리
사용자의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레지스트리와 임시파일, 사용기록등을 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합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 ActiveX설정, 서비스, 설치된 프로그램 및 메모리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서 PC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PC의 사용자명, PC명, OS정보, 메모리현황, 하드디스크의 정보도 함께 보여줍니다.

3. 실시간 감시

사용자의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레지스트리와 임시파일, 사용기록등을 삭제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합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 ActiveX설정, 서비스, 설치된 프로그램 및 메모리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서 PC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PC의 사용자명, PC명, OS정보, 메모리현황, 하드디스크의 정보도 함께 보여줍니다.

4. 자동 업데이트

최신버전의 DB나 엔진이 업데이트 되었을 때,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5. 자가 보호 기능

외부 바이러스/악성코드가 알약을 공격하여 프로그램을 변경/삭제하는 것을 방어합니다.


알약(ALYac) v1.5 의 장점으로는 몇가지로 추려낼수 있습니다.

1. 귀여운 아이콘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pc 컴퓨터 컴맹이라도..간단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2.압축파일로 된 파일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찾기힘들었으나 알약(ALYac) v1.5 에서는 압축파일을 탐지 가능합니다.
3.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사용자 몰래 들어왔을경우 차단기능도 갖추어져있습니다.
4. 시스템정리로 인해서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임시파일등을 쉽게 지울수 있습니다.
5.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되고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알약의 대한 분석이였습니다.

그러면 이제!! v3 life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3 lite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lite 백신 프로그램http://www.v3lite.com/ >

철수 연구소에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pc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v3 life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V3 Lite는 가볍고 빠른 대한민국 대표 무료백신으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과 같은 악성코드의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는 물론 PC최적화 및 보안패치 관리 등 다양한 PC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의 보안전문가들이 만든, 20년 전통의 V3브랜드가 무료백신 V3 Lite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V3 Lite 하나면 내 PC의 보안 문제를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제공기능

주요기능을 살펴보자면.. one Click이라 하여 바이러스 치료와 pc최적화를 단 한번에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치료 백신이라면 다 갖고있다는 악성코드 치료및 검사를 하실수 있으며, 실시간 감시로 인해..
악성코드의 대한 위험도를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웹보한 사이트 가드라 하여.. 위험 요소인 웹을 배제할수도 있습니다.



v3 lite 백신 프로그램 장점

v3 lite 백신 프로그램의 장점이라 한다면.. 가장 큰 장점은 원클릭으로..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pc최적화와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및 치료를 한꺼번에 하실수 있으며, 몇분안되는 빠른 시간안에 끝낼수 있습니다.

또한 정밀검사라 하여 원클릭보다는 시간이 다소 많이 걸리지만.. 시간여유가 있을경우 해두시면...
숨어있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쉽게 치료하실수 있게 됩니다.

[v3 lite 백신프로그램 주요 장점 다시보기]

- PC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 임시파일을 청소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메모리, 캐시의 최적화를 통하여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인터넷의 속도를 빠르게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PC 관리 기능 : 원치 않는 ActiveX의 설치 및 차단과 불필요한 응용프로그램, 툴바 등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보안 패치관리를 통해 PC의 보안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64 bit OS 지원 : 한글 Windows 2000, XP, Vista, 7 의 64bit 지원으로 사용자 PC 환경에 제한 없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64bit 운영체제에서는 [ActiveX 설치 관리], [툴바 설치 관리], [보안 패치 관리]기능 제한)

- 24시간 365일 자동 업데이트 : 새롭게 추가되는 신종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차단 및 치료 엔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므로, 최신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PC최적화와 악성코드 검사를 한번에 제공하는 ‘One Click’ : 클릭 한번으로 PC최적화와 악성코드 빠른 검사를 동시에 처리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PC 상태를 항상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 두개의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후 후기 알약 vs v3 life life

알약과 v3 lite를 두개를 사용해본 결과.. 필자는 각각의 단점과 장점을 알수 있었다.

알악은 깜찍하고 귀여운 아이콘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인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검사와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지만..
의외로 검사시간이 좀 길다는거....

v3 lite는 원클릭으로인해서 pc최적화와 바이러스및 악성코드 검사 시간과 치료시간이 빠른편이지만...
의외로 바이러스들을 치료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만약 이 둘중의 어느게 좋냐고 추천하라고 한다면 나는 둘다 추천하겠다.
알약으로 검사했을경우 없던 바이러스가 v3에 검색이 되고 치료가 가능하며
반대로 v3 lite의 검사로 없었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알약에서 발견되었다.

간단하게 바이러스및 악성코드를 치료하고싶다면 (시간이 별로없을경우..)
v3 lite를 추천하며,
약간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밀검사같은경우를 하고싶다면..
알약이 더 낫다고 필자는 본다.
v3는 알약보다..  용량이 훨씬적으나.. 다른 백신들보다 진단률이 낮은편이다. 그러므로
시간이 좀걸리더라도.. 진단율을 높이고 싶다면 알약을 추천한다.




//